본문 바로가기

[BM2] MEDIA

【비엠2(주)】SCG 화이버시멘트 건축자재의 모든 것, 제61회 MBC건축박람회

#비엠2 #SCG화이버시멘트 #건축자재 #MBC건축박람회 #비엠투 #화이버시멘트건축자재 #내장재 #외장재 #데크재 #인테리어자재

제61회 MBC 건축박람회

 

'건축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박람회'

 

이런 박람회는 제61회 MBC건축박람회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집이라는 표현은 마음 편히 눕고 쉴 수 있는 그런 곳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지금처럼 어떠한 경우가 오래 지속된다면 밖으로 나가는 것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그만큼 집의 가치를 돌아보고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겁니다.

 

요즘은 일반인들도 건축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셀프로 시공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셀프로 시공이 가능한 자재와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정보와 제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건축박람회는 좋은 정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MBC가 주최하는 2022년 '제61회 MBC건축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리모델링, 이동식 목조주택, 조경과 정원 그리고 기타 건축과 주택 관련 제품과 정보 등 건축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종합 박람회입니다.

 

이번 제61회 MBC건축박람회는 2022년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는데, 그 자리에 오랜만에 저희 비엠2(주)가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SCG 화이버 시멘트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자분들께 높지만 실제로 직접 자재를 접하지 못했었고, 아직 화이버 시멘트 건축자재에 대해 잘 모를 수 있기에 MBC건축박람회를 통해 좀 더 알려드리고자 참여했습니다.

 

 

 


 

 

MBC건축박람회는 예비 건축주와 관련 종사자분들께 오랫동안 건축과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큰 행사로 이번 박람회도 킨텍스 제1전시장의 2홀부터 4홀까지 다양한 전시품목을 선보인 업체들로 꽉 채웠습니다. 이번에 저희 비엠2(주)는 맨 뒤쪽 하역장에 가까운 곳에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이전 박람회에서는 SCG 자재를 알리기 위해서였다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SCG 화이버 시멘트 건축자재를 좀 더 자세히 알리면서 벽체에 시공했을 때에 느낌을 보여줄 수 있게 별도 컨테이너를 활용 자재 시공을 진행하여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컨테이너 뒤쪽과 옆면은 SCG 아이아라 클래식과 모던 자재로 시공하였습니다. 아이아라 건축 자재의 경우는 대부분 외장재 벽체 마감으로 사용을 많이 하시지만 지붕재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최근 징크도 비슷한 제품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느낌이 다르며, 시공 후 독특한 벽체 느낌 연출은 아이아라 제품이 한수 위로 꼽힐 만큼 건축주분들께서 만족도가 높은 건축 자재입니다.

 

아이아라 클래식의 경우 시공 후 다이아몬드 형태의 벽체 느낌을 연출하며, 아이아라 모던의 경우는 흔히 볼 수 있는 좀 큰? 벽돌 느낌의 벽체 느낌을 연출합니다.(자세한 아이아라 시공 사례는 비엠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컨테이너 내부는 SCG 그루브 보드, 랩사이딩, 모데나로 시공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시공 모습과 각각 자재에 대한 특장점을 설명하는 홍보물과 SCG 화이버 시멘트 건축 자재에 대한 샘플을 보실 수 있게 부스를 세팅했습니다.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데, 첫 박람회 행사가 시작되면서 많은 관람객분들이 입장을 하면서 MBC건축박람회가 인진도가 높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 비엠2(주) 부스에 시공한 SCG 화이버 시멘트 건축 자재에 대한 내용을 하나하나 간략하게 이야기를 드리면 뒤쪽에 시공한 아이아라 자재의 경우 독특한 외벽 연출을 원하시는 건축주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자재입니다. 이날 박람회에서도 아이아라 자재 시공을 보시고 건물을 리모델링 중이신 건축주분께서 전체를 아이아라 자재로 시공 계획을 하실 정도로 관심이 높았습니다. 자재 단가도 일반적인 외장재보다 합리적으로 저렴해 시공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내부 벽체에 시공한 SCG 그루브 보드 자재의 경우 최근 구매 및 관심이 높은 제품인데, 박람회에서도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 업체에서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별도 도장을 통해 우드 느낌을 연출하였는데, 너무나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루브 보드의 경우 시공도 어렵지 않아 외장재보다는 내장재 및 인테리어 자재로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SCG 랩사이딩 자재의 경우 예전에 알고 있던 시멘트사이딩을 대체하는 제품으로 표면이 매끄러워 도장을 통한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하며, 총 세가지 타입으로 다양한 벽체 연출이 가능합니다. 랩사이딩 제품은 외장재로 요즘은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내장재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외장재 제품들과 비교 합리적인 단가와 시공 면적으로 관심이 높은 자재입니다.

 

SCG 모데나 제품은 고급스러운 벽체 연출과 독특한 벽면 연출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건축 자재로 박람회에서도 관심이 높았던 자재입니다. 불규칙한 패턴 연출이 건축주분들께 높은 인상을 주었고, 깔끔한 도장은 더욱 벽면 및 자재를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모데나의 경우 상업 시설 외벽에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시공 후 느낌이 일반 외장재로 시공했을 때 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운 건물을 연출합니다.

최근에는 전원주택 외장재로 시공을 원하시는 건축주분들이 많아지면서 관심이 높은 제품입니다.

 

요즘 바닥 데크재로 SCG 티클립후호링이 대세인데, 이번 박람회에서도 컨테이너 바닥 데크재로 티클립후로링을 시공했습니다. MBC건축박람회 비엠투 부스에서 시공 자재중 너무나 많은 관심을 보였던 데크재는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자분들께 한줄기 빛이라 이야기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올해 티클립후로링으로 시공을 원하시는 예비 건축주분들도 많았고, 관련 종사자분들도 티클립후로링으로 시공을 계획하며 설계하신다고 이야기를 많이 할 정도로 관심이 정말 높았습니다.

 

특히, 이미 목재나 합성데크로 시공을 하셨던 분들도 하자로 인해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티클립후로링 자재에 대한 특장점과 직접 데크 위에서 느낌을 보시고 교체를 하시겠다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일단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분들께 관심이 높았던 이유가 외부요인에 따른 변형이 없다는 거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또한, 자체 도장이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데크 느낌과 시공 후 깔끔한 연출 그리고 유지관리가 편하다는 관점에서 구매의사가 높았습니다.

 


 

 

비엠2(주) 대표님께서도 이번 박람회에 나오셔서 직접 SCG 화이버시멘트 자재에 대한 특장점들을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자분들께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전에 미리 SCG 건축 자재를 알아보셨다면 카달로그나 웹사이트로 보는 게 전부였지만 이번에는 직접 자재를 실제로 보고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어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요즘에는 전원주택을 꿈꾸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단독주택 시공사를 통해 알아보고, 다양한 주택 형태의 모델을 알아보고, 좀 더 괜찮은 내장재 및 외장재 그리고 데크재로 변경하는 경우도 많아 이번 비엠2(주) 부스에 많은분들이 방문한 이유라 생각됩니다.

 


 

 

비엠투 부스에 한분 한분 자재에 관심을 보이며 많은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자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올해 내집, 내 건물을 좀 더 좋은 자재로 바꾸기 위해 선택한 SCG 화이버시멘트 건축 자재에 많은 관심을 주신 예비 건축주 및 관련 종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추후 자재 시공을 요청하신 분들께 빠른 연락을 드려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다음번 킨텍스 박람회에도 저희 비엠투 부스에 많은 방문과 관심 바라며, SCG 화이버시멘트 건축 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엠투 홈페이지 www.bm2.co.kr  에 방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