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2] MEDIA

[수성페인트] 셀프인테리어 관심 속 마감재페인트 칼라시멘트 인기!

[수성페인트] 셀프인테리어 관심 UP 마감재페인트 칼라시멘트 제품 인기!

"친환경 불연마감재 최대 15년 이상 색상 및 내구성 유지"


개인마다 취미활동에 대한 시간들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가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취미활동 중 인테리어 제작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무 목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부터 페인트를 활용한 인테리어까지 건물 내ㆍ외부에 있어 변화를 꾸미는 시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쉽게 누구나 인테리어 변화를 줄 수 있는 건축자재 제품이 바로 페인라 생각됩니다. 건물의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를 볼 때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벽(壁)이라 생각합니다. 벽은 공간의 기능과 분위기를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건물 내ㆍ외부 변화를 주는 것 보다는 페인트 하나로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벽면 마감은 3가지 방법으로 시공할 수 있습니다. 벽면의 소재나 구조를 그대로 드러내거나 벽지로 도배하거나 깔끔하게 페인트를 칠하는 것 처럼 위에 이야기한 건축자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나 페인트 외에 도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시공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모습/게티이미지 코리아

요즘 식당 및 카페 등 상업 시설을 가보면 콘크리트나 시멘트가 그대로 보이는 마감부터 벽돌이 돌출되어 있고, 배관부터 전선 마감 등 인테리어 마무리가 과연 끝난건가??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인테리어 시공이 유행입니다. 벽면의 소재를 드러내는 방식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라고 합니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industrial interior)는 낡은 공장 같은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로, 콘크리트 벽이나 벽돌, 그러난 배관 등을 살려 투박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 시공 방법입니다. 19세기 산업혁명 시대의 분위기를 담아 낡은 공장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로 콘크리트 벽이나 거친 벽돌, 드러난 배관을 그대로 살리는 스타일로, 투박하고 빈티지한 느낌이 특징이며, 가장 큰 특징은 외장 같은 내장으로 내부 공사를 하다 멈춘것처럼 보이는 건축 자체가 지닌 특유의 성격(또는) 성질을 그대로 사용 낡은은 공장이나 상업시설을 생활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재생 건축축에서 비롯된 인테리어 시공 방식입니다. 주로 사무실이나 전시장 등에서 많이 쓰였지만 최근에는 가정집을 비롯해 식당, 카페 등 요식업계에도 널리 퍼져 유행으로 번지고 있으며, 거칠고 투박할수록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의 성격이 잘 표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크리트가 구조재인 동시에 마감재여서 표면을 정교하고 매끄럽게 시공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마감재보다 공사가 어렵고 제대로 시공되지 않을 경우 곰팡이, 결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코팅을 완벽하게 하지 않으면 그 환경에 그대로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은 인테리어 시공 시 고민을 해봐야 할 상황입니다.

 

 

 

 

 

사진. 인테리어 벽지/셀픙프인테리어 벽지

벽지는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이 존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도 있고, 기하학적인 패턴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최근엔 식물성 수지 등 친환경 소재로 만든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 개인의 취향과 성격에 따라 벽지 선택으로 누구나 집안의 인테리어를 쉽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컨대, 한 업체의 벽지는 소나무, 편백나무 등 목분과 각종 자연재료에 황토 일라이트 등 기능성 광물질을 혼합해 종이 위에 도포하는 형식으로 벽지를 제작합니다. 때문에 피톤치드, 원적외선 방사를 통한 유해물질 흡착 제거로 아토피, 비염 등 환경성 질환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하고, 향균 및 습도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다만 벽지의 경우 초보자가 깔끔하게 시공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얼핏 자제값보다 인건비가 더 들 수 있으며, 벽지는 인테리어 시공 시 내부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볼 사항입니다.

 

 

 

 

사진. SCG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비엠투

인테리어 시공에 있어서 '벽' 꾸밈 방법 중 페인트는 비용 면에서 저렴할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제품과 도구만 있으며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시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시공이 간단하고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테리어 시공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페인트는 내부와 외부 페인가 나눠져 있고, 프라이머 시공 등 유지관리비도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최근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 별도의 프라이머 공정이 필요 없고 시공성도 간편하면서 내부와 외부 모두 사용이 가능한 친환경ㆍ기능성 페인트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SCG 건축자재 수입 및 유통기업 비엠투에서 국내 독점 공급하는 태국의 SCG(Siam Cement Group) 제품 중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 제품은 별도의 프라이머 공정이 필요 없고, 다양한 색상과 간편한 시공 방법으로 내부와 외부 모두 사용 가능한 새로운 마감재로서 셀프 인테리어족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건축물 내ㆍ외부에 사용하기 위해 시공 업체나 하우징 업체에서도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는 일반적인 페인트 제품들과는 달리 시멘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페인트도료로 페인트를 칠한 표면의 내구성이 제공되며, 콘크리트나 시멘트재질과 결합할 수 있는 특성으로 내구성뿐만 아니라 최대 15년이 지나도 페인트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벗겨지는 부분이 적고 색상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페인트는 유해한 성분이 혼합된 제품들로 안전성에 있어서 주위를 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친환경페인트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과 성격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 제품도 인체에 유해한 성분인 VOC가 전혀 없는 100%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친환경ㆍ불연성 도료로 총 25가지 다양한 색상을 보유하고 있어 경제성과 안전성 모두를 고려한 시멘트 도료입니다.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 제품은 일반적인 페인트와는 다르게 가루 형태로 돼 있는데 최고 품질의 포틀랜드 시멘트와 정제된 실리카, 자체 정수 시스템을 이용한 깨끗한 물 그리고 칼라를 결합해 시멘트 고유의 특성을 잃지 않고 아름다운 색상 연출이 가능한 새로운 마감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셀프인테리어 마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시공하는 방법들이 다르겠지만 건축물 내부와 외부 인테리어는 취향과 성격에 따라 시공공 방법도 시공하는 제품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한 시공을 통한 인테리어 도전은 어떨까요.

 

 

[SCG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

[수성페인트] 셀프인테리어 관심 UP 마감재페인트 칼라시멘트 제품 인기!

"친환경 불연마감재 페인트 최대 15년 이상 색상 및 내구성 유지성"